베스 낚시, 경주 충효지 베스 출조.

안녕하세요 가루 입니다.

 

12년 7월 13일 금요일....비오는 13일의 금요일날 빠른 6시경에 무작정 대구에서 달렸습니다

 

이번 목적지는 대구에서 약 한시간 거리에 위치하는 경주의 충효지!! 충효저수지라고도 하며 경주시 충효동에 위치하고 있습죠!!

 

레인OK 였던가? 암튼 그것을 앞유리에 뿌렸더니...좋습니다!!!! 와이퍼가 필요 없습니다!!

 

대구에서 출발하신다면 경주방향으로 국도를 타고 경주대학교를 지나 약 5분 가량 이동하면 하나 골프 라는 연습장이 보이며 충효지는 골프 연습장 아래에 있습니다.

 

 

 

충효지입니다.

핸드폰 파노라마 기능을 이용하였더니..이렇게 찍어 지네요.. 생각보다 넓습니다....^^;;

 

제가 낚시 초보인 관계로 아직 명칭을 잘 모릅니다..그냥 간단하게 초보티 내면서 설명드릴게요

충효지에서의 채비는...2인치 정도의 웜(지렁이 모양..꼬리 달린거....)을 이용한 다운샷!!, 인카(?), 크랭크 및 미노우 정도면 충분하다 생각됩니다.

주변의 낚시 고수님들의 얘기를 들어보면 올해는 산란기도 늦어지고 날씨가 뭐 어쩌고 저쩌고 해서 크랭크나 미노우가 잘 잡힌다고 얘기를 합니다만 그건 숙련도에 따른 차이 인것 같습니다만...몇번 충효지에 오면서 느낀 경험으로는 다운샷이 진리 입니다!!!!!

 

충효지에 도착하니 제일 먼저 보이는 것이 이 현수막입니다!!!! 불과 일주일만에 이게 생겼네요!!!

 

하지만 요렇게 주차를 하고 시작합니다...한국에 어딜 가나 낚시 금지랑 표지판은 항상 붙어 있는거 여러분 다들 아실겁니다..ㅋㅋㅋ

 

 

그럼 충효지의 포인트!!!!

 

충효지 입구에서 가장 먼저 보입니다. 여기가 1번 포인트 입니다.

나무가 우거지고 수초도 적당히 있어 30~40cm 정도가 노는 곳입니다. 따뜻한 햇빛이 들어오는 날이면 캐스팅 2번에 1번 꼴은 입질이 오는 곳입니다. 문제는 수초!! 그리고 캐스팅 시 바람 잘못 타면 나무에 꼬인다는 ㅜ.ㅜ

충효지 처음 왔을때 솔솔하게 재미를 봤던 포인트인데 지금은 수초가 길어져서 끊어 먹는 경우가 발생해서 자제하고 있습니다..

 

 

2번 포인트입니다. 사진이 이상하긴 한데...2번 포인트라고 적힌 저곳이 안쪽으로 좁게 들어가는 형태입니다.

여기서는 꽤나 큰 놈들이 잡힙니다...

40~50cm정도 크기를 자랑합니다. 여긴 윔 종류보단 크랭크나 미노우에 반응을 잘 하더군요!!!

하지만 제가 게으른 관계로 이곳을 공략하기 위해선 마을을 통과해서 들어가거나 큰 대로변에 불법주차를 하고 경사 심한 곳을 내려가야된다거나 하는 그런 부득이한 경우가 발생하기도 하고 돌아가기에는 꽤나 시간이 걸리는 관계로 자주 가지 않습니다.

 

 

3번 포인트!!

누가 그러더군요..나무가 우거지거나 죽은 나무등이 있는 곳은 꼭 한마리가 있다!!!

예....맞습니다. 3번 포인트 글자 밑의 죽은 나무....저기에도 있습니다. 갈때마다 저기에는 있습니다. 그리고 사진의 밑으로 수문 개폐기(?)로 추정되는 저 시설의 끝과 나무를 수평으로 줄을 그엇을때 만나는 지점....쉽게 말하면 사진의 중앙!! 저기에는 입질이 꼭 있습니다...

다만 좀 작습니다!! 그게 문제입니다. 30cm 내외로 판단됩니다.

 

 

지금까지 충효지에 대해 간단하게 설명드렸습니다 앞서 언급했다시피 전 낚시 초보입니다. 미끼의 종류가 뭐가 있으며 이름이 뭔지도 잘 모릅니다. 다만 초보자의 입장에서 설명을 드리다보니 이게 뭐야? 라고 말씀하실 분들도 계시겠지만...

초보자가 추천하는 곳 만큼 잘 되는 곳도 없지 않겠습니까? 초보자가 쉽게 잡는 곳이니까요....

앞서 말한 3개의 포인트는 제가 충효지에 오면서 던지는 포인트입니다. 물론 다른곳에서도 던집니다. 입질도 오고 잡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 3개의 포인트에서 가장 많이 잡았고 쉽게 잡았던 곳이라 포인트라는 표현을 썼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낚시는 물론 숙련도도 중요하겠지만 운인것 같습니다.

어떤 미끼를 쓰고 어떤 움직임을 보여주는냐에 따라 물고 안 물고를 알아 내는 것은 숙련도의 차이겠지만 아무리 잘하는 사람이라도

작정하고 안 물어주면 답 없습니다. 또한 아무리 초보라도 물어주면 그날은 대박 터진날입니다. 물론 잡고 못 잡고는 숙련의 차이입니다..

이상으로 낚시 초보 가루의 충효지 출조였습니다.

 

항상 웃으며 살자!! -GARu-

05-02 19:16